모발이식/튀르키예, 터키 모발이식

터키(튀르키예)에서 7000모 모발이식 후기, 추천 팁

세계를보고싶은자 2024. 10. 21. 10:00


안녕하세요! 몇 년간 고민만 하다가 우연히 까페장님과 IREM님을 알게 되어 9월 18일에 모발 이식 수술을 받았어요. 

벌써 한 달이 다 지나가고 있네요. 

급하게 문의하고 예약까지 했는데도 정말 신경 많이 써주신 까페장님과 IREM님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마가 넓어서 헤어라인 모발 이식을 고민한 지 오래됐어요. 

하지만 한국에서의 비용도 너무 비싸고, 큰 효과가 없을까 봐 계속 미루기만 했었죠. 

그러다가 9월 초에 우연히 터키 모발 이식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됐어요. 비용 대비 효과가 좋아 보였고, 이번에 추석 연휴가 길어서 이 기간 동안 수술을 받고 회복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반신반의하면서 9월 5일에 상담을 요청드렸는데, 왓츠앱으로 바로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일정이 금방 잡혔어요.



한국 병원에서는 수술이 내년이나 가능하다고 했는데, 벌써 수술한 지 한 달이 됐다니 정말 꿈만 같아요. 저는 국내 항공사 직항으로 다녀왔고, 비용은 약 120만 원 정도 들었어요. 

환승하면 조금 더 저렴할 수도 있지만, 귀국할 때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직항을 선택하는 게 더 좋습니다. 

병원에서 기본 3박 패키지를 제공했지만, 저는 휴가를 더 내고 6박을 했어요. 

추가 요금을 내고 병원 근처 호텔에서 머물렀고, 오션뷰 5성급 호텔에 조식까지 포함된 패키지였답니다.



이스탄불 공항에 도착하기 전까지 IREM님이 왓츠앱으로 일정을 계속 챙겨주셨고, 

공항에서 시내 호텔까지 에스코트 차량을 타는 동안에도 계속 연락해주셨어요. 

IREM님은 한국어를 정말 잘하세요.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한국어로 문의하셔도 돼요. 

채팅도 한국어로 가능합니다.


귀국할 때까지도 매일 고급 차량으로 이동했는데, 마이바흐 승합차를 탈 때는 진짜 연예인이 된 기분이었어요. 

병원까지도 에스코트 차량으로 편하게 이동했고, 

병원 규모도 크고 럭셔리해서 믿음이 갔습니다. 외국인 환자가 많았고, 병원 주변은 한국의 성수동 같은 분위기더라고요. 저는 5천모 넘게 이식받았고, 하루 종일 수술을 받았어요. 

아침에 병원에 들어가서 해 질 때쯤 호텔로 돌아왔습니다.

수술 후 3일 동안은 병원에 가서 매일 세척받았고, 3일 차까지는 호텔에서 쉬고, 4~5일 차에는 관광도 했어요. 

관광하면서는 '나는 솔로' 16기 영상을 미리 다운받아둬서 지루하지 않게 보냈답니다.



이제 소소한 팁을 몇 가지 공유해볼게요.

먼저, 호텔 와이파이 속도가 너무 느렸어요. 

특히 한국 서버를 둔 서비스는 거의 작동하지 않아서, 미리 필요한 것들은 다 다운받아 가시는 게 좋아요. 

저는 아시아나 직항을 탔는데, 비행기 스크린 상태가 좋지 않아서 영화도 미리 받아가는 게 좋습니다.

3일 동안 호텔에서만 룸서비스로 식사를 했는데, 사실 터키 배달 앱(GETIR)을 써보려고 했지만, 실패했어요. 

이스탄불 교통카드인 '카르트'가 있어야 배달도 가능한데,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호텔 룸서비스만 이용하게 됐죠. 카르트를 미리 구해두면 정말 편리할 거예요.

호텔 주변에 마트가 거의 없어서, 병원 옆 쇼핑몰에 있는 까르푸에서 미리 필요한 걸 사두는 게 좋습니다. 

저는 아침 조식으로 나온 카이막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었어요. 

터키 물가는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더라고요. 

유적지 입장료도 외국인에게는 비싸서, 물가가 싸다는 이야기는 이제 좀 옛말인 것 같아요.

현지인들이 많이 쓰는 Bitaksi 앱이 정말 유용했어요. 카드 결제가 되고 택시 요금도 저렴해서 편리했어요. 

다만 이스탄불은 바닷가라 바람이 많이 부는데, 택시를 타고 이동할 때는 수술 부위에 바람이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경험한 모발 이식 후기를 마칩니다. 

이스탄불은 정말 아름다운 도시였고, IREM님 덕분에 모든 것이 편리했어요. 

수술 결과에도 매우 만족하고 있고, 이 비용으로 이렇게 빠르게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는 것이 아직도 신기할 정도예요. 

고민 중이신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